간호사로서 영주권 자격문의

간호사면 무조건 영주권이 되는건지, 어떤 자격을 증명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1 Response

  1. Admin says:

    간호사 카테고리는 등록된 간호사(Registered Nurse)만이 대상이 됩니다. 자격증이 있는 실무간호사(A licensed practical nurse)는 이 카테고리의 전문 간호사(Professional Nurse)로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등록된 간호사는 반드시 다음 중 하나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1. 예정 근무지가 있는 주(state)에서 간호사 업무를 어떠한 제한 없이 할 수 있는 자격증 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해당 근무지 주 에서 임시로 간호사 일을 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안 됩니다.

    2. The Commission on Graduates of Foreign Nursing Schools에서 발급한 CGFNS certificate (외국인은 반드시 CFFNS certificate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외국인이 CGFNS 간호사 기술시험을 통과했다는 증거로는 부족합니다. 왜냐하면 간호사 기술시험 자체가 그 외국인이 미국에서 등록 간호사로 업무를 수행할 영어 수준을 갖고 있다는 것을 확인해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3. 외국인 간호사가 the National Council of State Boards of Nursing에서 실시하는 the National Council Licensure Examination for Registered Nurses (NCLEX-RN)을 통과했다는 증거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제대로 된 4년제 대학학사학위를 가진 간호사의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지원하실 분들은 자격요건에 별 문제가 없을 것으로 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