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이민 마지막 단계에 있습니다. 신분(비자)를 여전히 유지해야 하는가요?

1 Response

  1. Admin says:

    일반적으로 영주권 진행을 해서 영주권을 받으면 그만이다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영주권을 받기전 신분을 그대로 유지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크게 고민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위 글쓴이처럼 경제적인 사정 하나만 고려해서 신분유지를 위한 추가비용을 지출하는것에 대해서 회의적이라면 되도록 영주권을 최종적으로 받을 때 까지는 신분을 그대로 유지하시기를 권합니다. 만약 영주권 최종 관문인 I-485 단계에서 이민국 거절통지서를 받을 경우, 기존의 갖고 있던 신분을 살리지 않고 중단시켰다면 한국으로 바로 출국해야 하는 입장이 될 것입니다.

    한 가족이 미국에 체류중인경우 자녀들이 학교를 다니고 있을 수 도 있고, 미국에서의 희망을 꿈꾸고 있는데 갑자기 신분유지문제가 붉어져서 돌아가야 한다면 이 보다 더 심각한 가정의 환경적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이민법 변호사는 이런 문제를 물어볼 경우 가장 보수적인 입장에서 기존 신분을 유지할 것을 이야기 할 것입니다. 이민법은 세세히 물어보지 않으면 바로 떠오르지 않는 부분도 많아서 이민법 변호사가 적극적으로 설명을 해 주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시간을 잡아서 상담을 통해 하나씩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