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직원의 회사자금 횡령 및 현실적 해결방안에 대한 상담
Author
admin
Date
2019-08-21 17:27
Views
161
답변완료
근무하던 직원이 회사 자금을 허락 없이 5천불을 개인적으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갚을 돈이 현재 없다고 합니다. 자금을 받기 위해서 현실적으로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요?
하지만 갚을 돈이 현재 없다고 합니다. 자금을 받기 위해서 현실적으로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요?
Follow:
More
직원이 회사자금을 유용하면 형사사건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형사고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직원 채용시 범죄기록이나 빽그라운드 체크를 하지 않으셨다면 형사고발을 통해 조사를 받게 하여 다음 피해자가 나타나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는 해당 직원에게 형사고발을 하겠다고 알려서 횡령한 자금을 조금씩 받기 시작하는 타협안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을 회피한다면 해당 직원의 집 으로 Cetified Letter 를 보내서 돈을 되돌려 주지 않으면 형사고발의 의지가 있음을 알리고 협상하여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직원이 경제적으로 어려울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매주 얼마씩 현실가능한 금액을 설정하여 지불하도록 하는 방식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돈을 반납하지 못하면 형사고발 조치를 취할 수 있는데 형사처벌을 받더라도 민사적으로 자금을 되돌려 받는 것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왜냐하면 변호사를 통해 별도의 민사 소송을 제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연락하여 되돌려 받기 부담스러우시면 저희 사무실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의 횡령에 있어서 사업체가 들고 있는 보험이 이 를 커버해 주고 있는지 여부도 확인하셔서 형사고발조치 서류를 잘 만들면 민사에서 그대로 인용되어 판결받고, 보험회사로 부터 해당 보험금을 받으실 수 도 있다는 점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